반응형

 

나는 강해질 것이고, 좋은 일이 생기리라고 스스로 믿으려 노력해왔다.

 

하지만 인생을 살다보면 적잖은 두려움이 곳곳에 숨어있다. 이중 대부분은 나의 나약함으로 생긴 것이고, 또 내가 성장하는 과정에서 외부의 힘으로 만들어진 어두운 그림자이기도 했다.

 

'우리 모두 처음 자전거를 탔을때를 기억할 것이다. 처음엔 네발 자전거로 자전거를 타다가, 두발 자전거로 바꾸었을때 균형을 잡기위해 노력하고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처음에 넘어졌을지언정 포기하지 않고 천천히 조금씩 두발 자전거를 탔을 것이다. 그리고 지금은 아무렇지 않게 두발 자전거를 탈 수 있다.'

 

이 처럼 처음에는 우리도 아주 작은것부터 실천하고 연습해야 한다. 그리고 노력하고 복습해야 한다. 그렇게 하다보면 어느 순간 그것에 대해 전문가가 되어 있을것이다.

 

 

비관적인 생각은 영혼을 갉아먹기 때문에 인생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내 능력 밖이야"

 

이 말이 입 밖으로 나오고 있다면 나는 도전적이고, 어렵고, 귀찮은 일들은 나로부터 멀어질 것이고, 나는 영원히 나의 능력 범위 안에만 머물게 된다. 이 뜻은 제자리걸음을 하고 있다는 뜻이고 낙오를 의미한다. 그리고 언젠가는 시대에 뒤처진 나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나의 입버릇처럼 정말로 능력이 안되는 사람이 되고 마는 것이다. 업무 뿐만 아니라 인생도 마찬가지다.

 

기나긴 인생에서 한 번쯤은 어려운 일에 부딪혀 큰 타격을 입고 순탄치 못한 시간을 보낼 때가 있다. 그럴 때는 대부분 굴복하고 절망하며 방황한다. 하지만 때로는 실패와 절망감에 몸부림치고 나서야 눈앞에 놓인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를 제대로 바라볼 수 있다. 당신 자신을 믿고 절망적인 순간에도 포기하지 않는다면 결국에는 해결책을 찾아낼 수 있다.

 

짧고 좋은 글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주 작은 습관의 힘이 저희의 인생을 바꿔놓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항상 긍정적인 생각을 갖기위해 노력하고 행동하세요. 아무리 힘들어도 모든 것을 포기해서는 안됩니다. 힘든다는 뜻은 성장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