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좋은 습관을 기르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행동의 씨앗을 뿌리면 습관의 열매가 열리고, 습관의 씨앗을 뿌리면 성격의 열매가 열리고, 성격의 씨앗을 뿌리면 운명의 열매가 열린다."

 

그렇지만 제 아무리 좋은 생각, 좋은 품성, 좋은 원칙, 좋은 이념도 단순히 '알고 있는 것'과 자신의 것으로 '성취하는 것'은 전혀 별개의 문제이다. 바로 당장 행동해야 한다는 뜻이다.

 

의식적으로 새로운 습관을 몸에 익히려고 할수록 결과적으로 잠재의식을 억누르는 것이기 때문에 왠지 답답하고 불편한 느낌을 갖게 된다. 좋은 습관으로 나쁜 과거의 습관을 고치는 과정에서 우리는 고통스럽고 불편한 시간을 거치게 된다.

 

그런 습관을 고치는데 걸리는 시간은 보통 21일정도가 소요된다고 한다. 그리고 새로운 행동을 습관으로 만드는데는 평균 66일정도 소요된다. 

 

지금 나는 T스토리를 매일 올리고 있다. 약 2달정도 된것 같다. 가끔씩은 힘들때도 있고 어떤 글을 쓸지 고민할때도 많다. 가끔 글이 잘 써질때는 3일치를 한번에 작성할때도 있지만 그렇지 못할때도 있다. 하지만, 내 목표를 정하고 한걸음 한걸음씩 나아가고 있는 중이다. 이게 나중에 모여 나에게 큰 힘이 될 것이라 믿고, 이 글을 쓰면서 나 스스로 다시 한번 다짐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독자들도 지금 이 순간에도 내가 하고싶은것, 해야 할 것, 되고싶은 이상이 있을 것이다. 정말 내가 본능적으로 하고싶은것도 중요하지만, 미래 내가 어떤 모습으로 변하고 싶은지, 그리고 그렇게 되려면 내가 어떤 행동을 해야하는지 노트에 적어보고 좋은 습관을 만드는 것에 도전해보는것은 어떤가?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