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워드중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메모하기다.
세계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MS워드를 잘 익혀둬야하는데, 이 메모장 기능은 협업하면서 사용하기 너무나도 효율적인 기능이라 꼭꼭 익혀뒀으면 좋겠다.
일단 메모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메모할 부분을 드래그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새 메모 버튼을 클릭해 준다.
짜란,
아래와 같이 메모가 뜨는데 내용을 작성하면 수정할 부분이나, 한번더 확인할 부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이제 본론으로 이 부분을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왜냐하면, 이렇게 메모를 켜놓고 프린트를 하면 그 프린트안에도 아래와 같이 메모가 보이기 때문이다...
너무나 깔끔하지 않고 걸리적 거린다...
메모 끄는 방법
검토 -> 변경내용표시 -> 메모 클릭
메모를 누르면 모든 메모가 옆에서 사라진다. 다시 메모를 키면 메모가 다시 나온다.
후임에게 틀린 부분을 확인시켜주고, 알려주는 방법을 쓸때 쓰면 유용할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후임이 없기때문에 협력 업체와 일할때 많이 사용할것 같다.
짜잔
프린트를 할 때에도 메모를 없애고 프린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반응형
'MS워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6. MS워드 구역 나누기, 다음페이지부터 편집 적용하는 방법 (0) | 2021.07.04 |
---|---|
5. MS워드 제본용 여백, 여백 바꾸는 방법 (0) | 2021.07.02 |
3. MS 워드 글자간격 조정하는 방법 (0) | 2021.06.30 |
2. MS워드 표 만들기, 셀 병합, 셀 분할 하는 방법 총 정리 (0) | 2021.06.29 |
1. 워드 줄 맞추기, 내어쓰기 조절하는 방법 (0) | 2021.06.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