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MS워드중 생각보다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 바로 메모하기다. 

세계적으로 일을 하기 위해서는 MS워드를 잘 익혀둬야하는데, 이 메모장 기능은 협업하면서 사용하기 너무나도 효율적인 기능이라 꼭꼭 익혀뒀으면 좋겠다.

 

일단 메모 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하자면,

메모할 부분을 드래그한 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 새 메모 버튼을 클릭해 준다.

 

 

 

 

짜란,

아래와 같이 메모가 뜨는데 내용을 작성하면 수정할 부분이나, 한번더 확인할 부분을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이제 본론으로 이 부분을 안보이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아래에서 설명하도록 하겠다.

왜냐하면, 이렇게 메모를 켜놓고 프린트를 하면 그 프린트안에도 아래와 같이 메모가 보이기 때문이다...

 

너무나 깔끔하지 않고 걸리적 거린다...

 

 

메모 끄는 방법

검토 -> 변경내용표시 -> 메모 클릭

메모를 누르면 모든 메모가 옆에서 사라진다. 다시 메모를 키면 메모가 다시 나온다.

후임에게 틀린 부분을 확인시켜주고, 알려주는 방법을 쓸때 쓰면 유용할 것 같다. 나는 개인적으로 후임이 없기때문에 협력 업체와 일할때 많이 사용할것 같다.

짜잔

프린트를 할 때에도 메모를 없애고 프린트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유용하다.

 

반응형

+ Recent posts